"먼 피사체도 흔들림없이" 갤S21 20배 줌 기능, 갤S20·Z폴드에서도 즐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1-02-1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전자, 원(One) UI 3.1 업데이트 18일 시작

  • 갤S21의 강력한 카메라·디스플레이 등 신규 기능 지원

  • 2020년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지원...국가·모델 추후 확대

'갤럭시 S20' 스마트폰에 원 UI 3.1이 업데이트된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의 싱글테이크 등 혁신적인 기능을 갤럭시Z폴드2, 갤럭시S20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국내와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최신 갤럭시 사용자경험(UX)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갤럭시S21의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기존 출시된 스마트폰에 지원한다.

적용대상 단말은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5G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S20 FE △갤럭시노트20 시리즈다. 삼성전자는 원 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적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갤럭시S20 시리즈 등에서는 20배 줌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Zoom Lock)' 기능을 지원해 멀리있는 피사체도 흔들림없이 당겨서 찍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싱글 테이크'로 한 번의 촬영으로 이미지나 하이라이트 동영상 등을 다양하게 만들어볼 수 있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다중 마이크 녹음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녹음할 수 있다.

또한 원 UI 3.1은 사진촬영 후의 편집도구인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을 제공한다. AI가 특정 피사체를 인식하고 이를 사진에서 자동으로 지워주는 기능으로, 단순히 지우는 것을 넘어 주변 환경과 유사하게 빈 공간을 메워준다.

이외에도 원 UI 3.1은 시간대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보기(Eye Comfort Shield)' 기능도 제공한다. 공유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확인 가능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와, 갤럭시 버즈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여러 기기를 자유롭게 오가며 연동하는 자동전환 기능도 원 UI 3.1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