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신혼부부주택 입주자 모집,,,'잔여 17가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1-02-14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본 임대 기간 2년, 최장 20년까지 거주가능

가산동에 위치한 소셜믹스형 신혼부부주택 전경.
[사진=서울시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가 신혼부부 주거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신혼부부주택 잔여 17가구의 입주 희망자를 오는 15일부터 수시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천구는 서울도시주택공사(SH)와 협업을 통해 2018년 시흥1동에 '도담도담 신혼부부주택' 36가구, 2019년 가산동에 '소셜믹스형 신혼부부주택' 12가구를 지었다. 이번에 모집하는 잔여 가구는 도담도담 신혼부부주택이 5가구, 소셜믹스형 신혼부부주택이 12가구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무주택가구원이다. 혼인(예비·재혼 포함) 7년 이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70% 이하인 신혼부부면 된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50% 이하로 책정된다. 기본 임대 기간은 2년이고 입주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금천구청 7층 통합복지상담실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격요건, 임대료 등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과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소득 및 재산 조사를 거쳐 최종 입주대상자를 신청 접수 후 90일 이내에 발표한다. 이후 SH공사가 입주자에게 계약 및 입주 일정을 별도로 통보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거문제로 신혼부부들이 결혼과 출산을 고민하지 않는 살기 좋은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구가 될 수 있도록 실수요자 맞춤형 주거복지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