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한옥건축기술 인력양성' 모집···내달 5일까지 '국비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1-02-04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전북대학교 로고 ]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한옥건축인력양성사업단(단장 남해경 교수)이 전액 국비과정인 목조주택 건축목공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4개월 과정으로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다음달 15일 부터 7월21까지, 주5일 하루 7시간씩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한다.

지원자격은 만18세 이상 실업자, 주부, 청장년층으로 지역 구분하지 않는다. 국비신청 및 방법 절차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우선 방문해 구직등록과 훈련상담(국민내일 배움카드 발급)을 받아야 한다.

특히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는 외지인을 위해 1인 1실 기숙사를 완비하고 있다. 졸업 후 진료는 문화재 보수 자격증 취득, 목조주택 전문회사 취업, 목조주택 사업 및 전문공방을 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 알선한다.

남해경 단장은 “현장에서 직접 필요한 인력을 교육하고 훈련생과 사업장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우수한 한옥전문 인력을 배출해 지역사회 발전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전북대학교와 손을 잡고서 한옥건축을 통한 주거문화와 인력양성, 문화관광 사업에 주력해왔다. 이에 따라 전북대는 옛 고창기능대학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지역특성에 맞는 농생명학과와 함께 한옥건축 인력양성에 집중, 고창의 한옥 브랜드화에 다가서고 있다.

전북대 고창캠퍼스 한옥건축기술인력양성사업단은 지난해 한옥 대목수 양성과정을 시행했으며 수해 피해자들에게 목조주택을 기부하는 사업도 시행했다. 또 고창군청 옆에 전통정자 ‘근민정’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