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현실 판단력 상실한 野 유감, 망국적 색깔론 뿌리 뽑아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1-31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종인 “경천동지할 만한 중대 사안…진상 규명 필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대북 원전 의혹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현실 판단력을 상실한 국민의힘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망국적 색깔론을 뿌리 뽑겠다고 밝혔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31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대한민국을 웃음거리로 만든 국민의힘의 현실 판단력 상실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극비리 북한 원전건설이라는 적반하장식 막장 시나리오에 나경원, 오세훈 서울시장 예비후보들이 가세하고 있다. 국민의힘이 현실 판단력을 완전히 상실한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에 원전을 건설한다는 구상은 2010년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시절 천영우 외교통상부 2차관이 처음 언급했다”며 “2014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통일은 대박'이라는 한마디에 정부 공공기관들이 앞 다투어 대북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기도 했으며, 현 정부 들어 남북관계가 진전됨에 따라 보수 언론들은 북한에 원전을 건설해줘야 한다는 기사를 쏟아 냈다”고 덧붙였다.

신 대변인은 “김 위원장의 논리대로라면 이명박, 박근혜 정부를 비롯해 북한 원전 건설을 주장한 언론사들은 모두 이적행위를 저지른 것이 된다”며 “더군다나 월성1호기 조기폐쇄에 대한 감사를 방해하기 위해 파쇄됐다는 문서의 대부분은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시절 생산된 문서임이 드러났다. 그럼에도 공무원의 컴퓨터에서 발견된 문서를 근거로 현 정부가 세계를 속이고 극비리에 북한에 원전을 건설하려 했다는 국민의힘의 상상력은 실소를 금치 못할 수준”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이는 재보선을 앞두고 흔들리는 지지율로 인해 현실 판단력을 상실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선거철마다 피어오르는 색깔론과 북풍 공작 정치를 국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코로나 위기 속에서 높아진 대한민국의 위상에 걸맞지 않는 제1야당의 우스꽝스러운 공작 정치는 법적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민주당은 일부 극단적 지지층을 자극해 국론을 분열시키는 망국적 색깔론과 북풍 공작 정치를 완전히 뿌리 뽑고, 포스트코로나를 선도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민생정책과 미래 비전을 앞세워 선거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원전 의혹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북한 원전 추진 의혹에 대해 "경천동지할 만한 중대한 사안"이라며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는) 먼저 누구의 지시에 따라 추진된 것인지, 국민 공감대 없이 극비리에 추진한 사유가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며 “남북정상회담 성사를 위해 정권 차원의 보답으로 북한 원전을 추진한 것 아니냐는 합리적인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북한 원전 추진 문건을 감사 하루 전 휴일 심야에 근무자가 몰래 숨어들어서 무단 파기한 이유가 무엇인지 밝히고, 복원된 자료 원문을 즉시 공개하라”고 밝혔다.

이어 “유엔과 국제사회 제재 대상인 북한에 원전을 지어준다는 것은 우리나라가 '세컨더리 보이콧(2차 제재)‘을 감수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데다가 한미 원자력협정에도 어긋난다"며 "일부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검토했다는 것은 누구도 납득하기 어렵다"고 질타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청와대가 김 위원장에 대해 법적조치를 예고한데 대해서는 “청와대가 맘대로 하면 하는 거지, 거기에 대해 특별하게 반응 보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