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볼까?] '아이엠 우먼' '블라인드' '#아이엠히어' 개봉작3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1-15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각 영화 포스터 제공]

<편집자 주> 쏟아지는 신작 영화. 아직도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고? 혼란을 겪고 있는 관객을 위해 직접 준비했다. 지금 박스오피스에서 가장 '핫'하고 인기 있는 영화 3편! 당신의 관심을 끌 만한 작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 용기가 필요한 이들에게…영화 '아이엠 우먼'


지난 14일 개봉한 영화 '아이엠 우먼'(감독 문은주)은 빌보드와 그래미를 접수한 시대의 디바이자 세대의 아이콘 헬렌 레디, 용기 있게 세상의 판을 바꾼 그녀가 여자들에게 외치는 대담하고 아름다운 인생 무대를 담은 영화다.

70년대를 대표하는 디바이자 올리비아 뉴튼 존, 앤 머레이와 함께 세계 3대 여성 가수로 자리매김한 전설적인 아티스트 헬렌 레디의 인생 드라마.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헬렌 레디의 대표곡 'I Am Woman'은 1972년 발표와 동시에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 속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명곡.

이듬해 호주 출신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여성 팝 보컬상을 수상한 헬렌 레디는 이후에도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총 2500만장의 음반 판매를 기록했다. 여성들의 자유와 평등을 향한 움직임이 시작된 70년대, 헬렌 레디의 'I Am Woman'은 단순한 히트곡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여성들의 애국가로 불렸으며 실제 엄마이자 여자로서 여성들의 목소리를 알리는 것에 힘을 쏟은 그녀는 한 세대의 아이콘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헬렌 레디의 이야기를 섬세하고 풍성하게 만든 건 한국에서 태어나 5살에 호주로 이민, 호주와 미국을 오가며 활약 중인 문은주 감독과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디온 비브 촬영 감독. 전 세대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율의 무대와 차원이 다른 명품 볼거리를 끌어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러닝타임 116분. 관람등급은 15세다.

14일 개봉한 '아이엠 우먼' [사진=영화 '아이엠 우먼' 스틸컷]


◆ 15년 만에 재개봉…영화 '블라인드'

지난 14일 개봉한 영화 '블라인드'(감독 타마르 반 덴 도프)는 모든 것을 보고 싶은 '루벤'과 모든 것을 감추고 싶은 '마리'의 눈을 감으면 비로소 보이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로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토론토국제영화제와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초청되어 큰 호평을 받았고, 국내에서는 영화제와 TV에서 소개돼 관객들의 관심을 얻게 됐다.

팬들의 요청으로 15년 만에 국내 개봉하게 된 '블라인드'는 감성 멜로의 명작답게 시사로 공개된 후 겨울 감성에 걸맞은 감동적인 영화라는 평을 끌어냈다. '눈의 여왕'을 재해석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빛과 어둠의 이미지로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화면, 소리에 집중하는 긴장감과 시청각의 조화와 촉각을 통한 소통, 짙은 여운이 관람 포인트.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2위로 치고 올랐다. 러닝타임은 102분이고 관람 등급은 15세 이상.

[사진=영화 '블라인드' 스틸컷]


◆ 알랭 샤바와 배두나의 만남…영화 '#아이엠히어'

영화 '#아이엠히어'(감독 에릭 라티고)는 SNS를 통해 알게 된 'SOO'를 만나기 위해 무작정 한국행을 택한 프렌치 직진남 '스테판'이 도착하자마자 겪게 되는 좌충우돌 여행기를 담은 작품.

프랑스의 국민 배우 알랭 샤바와 월드 스타 배두나가 각각 프렌치 러버 '스테판'과 미스터리한 여인 'SOO'로 만나 선보이는 이색 케미스트리다. SNS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소소한 일상을 나누고 영상 통화로 서로의 안부를 묻는 '스테판'과 'SOO'의 모습은 SNS를 활발하게 활용하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투영해 공감과 웃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테판'과 'SOO'가 벚꽃이 아름답게 핀 청계천을 나란히 걷는 장면에서는 두 배우의 케미와 함께 배두나의 유창한 불어 실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우리도 미처 몰랐던 인천국제공항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보여주는 '스테판'의 모습도 관람 포인트. 공항 장기 투숙객인 스테판은 찜질방 숙식부터 헤어스타일 변신, 영화 관람, K-POP 공연 관람까지 다양하게 즐기며 지금껏 알지 못했던 인천공항 사용법을 알려주며 놀라움과 웃음을 선사한다. 우리가 잊고 있었던 한국의 아름다운 풍광이 외국인 스테판의 시선으로 묘사돼 보는 재미를 높인다. 러닝타임은 97분, 관람등급은 12세 이상.

[사진=영화 '#아이엠히어' 스틸컷]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