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말레이시아, 화이자와 백신 추가공급 계약... 1250만명분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쿠보 료오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1-12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화이자 홈페이지]


아드함 바바 말레이시아 보건부 장관은 11일, 미 제약회사 화이자와 신종 코로나 백신의 추가조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국민의 약 19%에 해당하는 610만명분을 새롭게 조달했다. 기존 계약분을 합치면 인구의 39%에 해당하는 1250만명분을 확보한 것. 현재 협의중인 중국, 러시아와의 조달계약이 마무리되면, 전 국민에게 접종가능한 분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보건부 발표에 의하면, 화이자로부터 연내에 신종 코로나 백신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지난해 11월, 화이자와 640만명분의 조달계약을 체결했으며, 12월에 말레이시아 보건부 산하 국립의약규제국(NPRA)은 화이자 백신의 국내사용을 승인했다.

이 밖에 말레이시아 정부는 ▽영국 아스트라제네카로부터 전 국민의 10%분량 ▽코로나 백신 공동 구매 및 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10%분량 ▽중국 시노백 바이오테크로부터 22%분량 ▽중국 칸시노 바이오로직스로부터 10.8%분량 ▽러시아 국립 가말레야연구소로부터 10%분량을 조달할 계획이다. 이미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백스 퍼실리티로부터의 공급은 확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