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올해 임상 2상 2건·글로벌 3상 발표 호재" [한양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1-08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양증권은 8일 에이치엘비에 대해 올해 임상 결과들이 줄줄이 발표를 앞두고 있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14만4500원을 유지했다.

오병용 연구원은 "올해 회사의 가장 큰 이벤트는 자회사 '이뮤노믹테라퓨틱스'에서 개발 중인 자가 수지상세포 치료제 'ITI1000'의 뇌종양 임상 2상 결과 발표"라며 "이는 교모세포종 환자 140명을 대상으로 한 FDA 임상인데, 앞서 1상 결과도 우수해 2상 결과가 기대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리보세라닙'의 선양낭포암(Adenoid Cystic Carcinoma) 임상 2상도 곧 종료되며, 이 결과도 상반기에
발표한다"며 "72명 대상의 FDA 임상으로 마땅한 표준 치료제도 없는 희귀암이라 우수한 결과가 나오면 빠른 상업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 "회사의 메인 파이프라인이라 할 수 있는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의 간암 글로벌 임상 3상도 끝나간다"며 "중국 내 임상2상 결과와 3상 환자모집 95% 돌파 등 결과를 기대해 볼 만한 근거 자료도 충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에는 코로나 이슈로 리보세라닙 위암 NDA가 계속 미뤄지고 임상결과나 기술수출 등 중요 이벤트가 전혀 없어서 주가가 부진했지만 올해는 다른 것"이라며 "주가가 상대적으로 오르지 못한 것도 투자매력으로 작용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