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아 미안해" 이영애, 아동 환자,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1억 쾌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한재 기자
입력 2021-01-06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이영애가 정인 양을 기리며 서울 아산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연합뉴스]

배우 이영애가 양부모의 학대 끝에 숨진 고(故) 정인 양을 기리며 서울 아산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

6일 서울 아산병원은 이영애가 지난 4일 소아 환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는 의료진들을 위해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기부의 뜻을 전하며 "정인이처럼 사회의 무관심 속에 신음하고 방치되거나 아픈 어린이를 위해 기부금이 사용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본인들의 안전은 뒤로한 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에게 작게나마 응원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후원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2006년에도 형편이 어려운 중증 환자들을 위해 병원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영애는 서울 아산병원에 지속적인 후원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이영애가 현재까지 아산사회복지재단 산하 병원에 후원한 금액은 총 3억5천만원으로, 난치성 뇌전증, 심장질환, 선천성 담관폐쇄 등 중증 환자 및 다문화 가족 환자 총 37명에게 전달됐다.

어려운 시국 속에도 이영애는 기부에 남다른 모범을 보여왔다.

지난해 2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던 대구 지역에 5천만원을 기부한 이영애는 앞서 2017년 지진으로 신음하는 경북 포항에도 1억여원을 기부하는 등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행보를 꾸준히 보였다.

한편 이영애는 지난 5일 자녀들과 함께 경기 양평에 위치한 정인 양의 묘소를 찾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