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강화된 방역지침 준수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1-04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지침 강화..이행 철저

  •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유지

윤화섭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4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강화된 방역지침 준수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날 윤 시장은 "오는 17일까지 연장된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등 강화된 방역지침에 맞춰 철저한 방역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모임과 약속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에서도 가족 간 거리두기를 생활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경기도 행정명령에 따라, 3일까지 시행된 5인 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조치는 식당 내 5명 이상 예약·동반입장 금지 조치와 함께 17일까지 유지된다고 윤 시장은 설명한다. 

다만, 거주지가 동일한 가족모임, 아동·노인·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경우, 또 임종 가능성이 있어 가족이 모이는 경우 등은 예외다.

또 학원·교습소는 원칙적으로 집합이 금지되지만 동시간대 교습인원이 9인 이하이고, 기숙사 등의 숙박시설 운영을 하지 않는 경우, 대학입시를 위한 교습인 경우,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의 경우에 한해 운영이 허용된다.

숙박시설도 객실 수의 3분의 2 이내로 예약이 제한될 예정이다.

현재 운영이 전면 금지된 스키장·눈썰매장·빙상장 등 실외 겨울스포츠시설은 수용인원을 3분의 1 이내로 제한해 운영을 허용하되,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운영이 중단된다.

장비대여 시설과 탈의실을 제외한 식당·카페·오락실 등 부대시설은 집합 금지되고, 타 지역과 스키장 간 셔틀버스 운행도 중단된다.

윤 시장은 수도권의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및 강화 시행에 따라, 시 홈페이지, 전광판, SNS, 현수막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두방송 차량 10대를 투입해 전철역사, 산업단지, 다중밀집지역 등 시간대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순회하며, 마스크 착용 생활화,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 준수 등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