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모더나 백신 배포 시작…코로나 입원환자는 연일 최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0-12-20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 사태 끝나려면 아직 멀어"

미국 정부가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전국 배포를 시작했다. 미국 정부는 페덱스와 UPS 등 배송업체를 통해 20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모더나 백신을 미국 전역으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등 외신은 19일 보도했다.

미국의 코로나 백신 보급과 배송을 총괄하는 '초고속 작전'팀 최고운영책임자(COO) 구스타브 퍼나 육군 대장은 19일 브리핑을 열고 배포를 위한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퍼나 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백신 배포가 시작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승리를 위해서는 공격 못지않게 수비도 필요하다며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앞서 지난 18일 미국 보건 당국은 화이자 백신에 이어 두 번째로 모더나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미국 정부는 연말까지 총 2000만 회가 넘는 접종분을 전국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한편, 미국의 코로나 미국 정부가 백신 접종을 통한 방역 전략을 실행에 옮기고 있지만, 미국의 일일신규확진자는 여전히 25만 명 수준에 달한다. 존스홉킨스대학에 따르면 18일 기준 확진자는 24만9709명, 사망자는 2814명에 달한다. 코로나 입원 환자 역시 11만 4751명으로 13일 연속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의료시스템을 압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