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이야기-한솔 SB마루] 코로나 시대 집콕족을 위한 ‘명품 마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2-18 0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확산으로 회사나 야외보다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한솔그룹 계열 친환경 건축자재·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MDF 등 가구소재에서부터 바닥재, 도어ㆍ몰딩재, 벽면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선보이며 집콕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솔홈데코는 목재에 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조림, 제재목, 가구 컴포넌트, 인테리어 자재 등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과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한솔제지로 유명한 모 그룹과 연계해 나무의 가치를 높이는 산림자원 재활용으로 신재생 에너지(스팀, 전력)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다.
 

한솔홈데코 SB마루 제품이 시공된 주방 예시 [사진=한솔홈데코 제공]


특히 한솔홈데코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제품은 ‘SB마루’다.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한솔홈데코가 선보인 SB마루는 바탕재로 합판이 아닌 SB내수보드를 사용한 접착식 강마루로, 합판 가격 상승과 무관해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다.

SB마루는 품질적인 측면에서도 기존 합판을 바탕재로 사용하고 있는 강마루보다 한층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의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마루로 평가받고 있다. 좌식문화에 맨발보행으로 습기 및 열에 의한 마루 변형에 민감한 한국 주거문화에 적합한 마루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SB마루가 목질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하고, 열효율성을 높여 여름철 습기 및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줄였기 때문이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SB마루는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를 기록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였으며, 기존 합판소재의 강마루의 경우, 수분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마루 속 합판으로 물이 스며들어 변색 되거나 썩기 시작한 반면, SB마루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밝혔다.

또한 SB마루는 열효율성과 두께의 최적화로 금방 따뜻해질 뿐만 아니라 밀도가 높아 천천히 식는 효과가 있다. 25°C 상온에서 40°C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테스트 결과 한솔SB마루는 90초가 걸린 반면, 기존 강마루는 170초가 걸렸다는 설명이다.

친환경성 및 안전성도 검증됐다.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E0 자재를 사용하고 툴루엔, 라일렌, 메틸렌, 스틸렌 등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인체 무해한 마루 제품이다. 이미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을 받았고,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으로부터 각종 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도 받았다.
 

한솔홈데코 스토리월(하이그로시) 제품이 시공된 한 가정에서 아이가 낙서를 자유롭게 하고 있다. [사진=한솔홈데코 제공]



아울러 한솔홈데코의 목질 벽면재 제품인 ‘스토리월’도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다. 스토리월은 대리석 질감을 표현한 ‘하이그로시’ 패턴, 천연무늬목 질감의 ‘리얼우드’, 석재의 거친 느낌을 구현한 ‘스톤’ 패턴 등 다채로운 패턴을 선보이고 있으며, 주 재료인 고밀도 섬유판(HDF)에 각종 문양의 표면 처리를 하여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스토리월은 벽면을 활용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대리석이나 원목·스톤 등 천연소재의 느낌을 합리적인 가격에 연출할 수 있어 인기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방출 등급 E0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소방법 기준을 통과한 방염인증까지 받아 안정성이 입증됐다.

아울러 찍힘, 긁힘, 오염, 곰팡이 등을 걱정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청소 등 유지관리가 쉽다. 하이그로시 제품은 어린 아이들이 낙서한 경우에도 쉽게 지울 수 있어 자녀를 둔 가정에서 선호한다.

김경록 한솔홈데코 대표는 “고객에게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성, 기능성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솔홈데코 SB마루 '웰스톤 테라조 패턴'이 시공된 한 가정의 욕실 사례 [사진=한솔홈데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