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野비대위원 “배현진, 응당의 책임져야”…사실상 사퇴 요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10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현아 비대위원 “원내대변인은 의원들의 입…응당의 책임져야”

  • 배현진, 李‧朴 사과 언급한 김종인 공개 저격 “뜨내기의 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김현아 비상대책위원이 16일 오후 경기도 과천 지식정보센터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아파트 청약시장 부동산 정책 현장 점검을 하며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10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비판한 배현진 원내대변인을 겨냥, “응당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상 원내대변인직 사퇴를 요구한 것으로 해석돼 당 내홍이 깊어지는 모양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비공개 비대위원회의에서 “원내대변인은 우리당 국회의원들의 입인데, 김 위원장을 비판한 것은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응당의 책임을 져야한다”고 말했다고 복수의 관계자들이 전했다. 배 원내대변인을 임명한 주호영 원내대표는 자리를 먼저 떠나 자리에 없었다고 한다.

김 위원장은 앞서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과오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애초 박 전 대통령 탄핵 4년 째가 되는 지난 9일이 유력했지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등 국회 상황이 혼란해져 이를 미뤘다.

김 위원장의 사과 소식이 알려지자 배 원내대변인은 “잠시 인지부조화, 아찔하다. 기억 가물한 두 전직 대통령보다, 굳이 뜬금포 사과를 하겠다면 문재인 정권 탄생, 그 자체부터 사과해주셔야 맞지 않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이 직을 걸겠다는 입장을 밝히자 배 원내대변인은 “그저 난 언제든 떠날 사람이라는 무책임한 뜨내기의 변으로 들려 무수한 비아냥을 불러올 뿐”이라고 조롱 섞인 페이스북 글을 쓰기도 했다.

당직을 가진 정치인이 당 대표 격인 비대위원장을 공개 저격하는 일은 드문 일이다. 일각에선 홍준표 무소속 의원과 가까운 배 원내대변인이 당 지도부 흔들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지적을 내놓기도 했다. 홍 의원은 최근 ‘복당’ 문제를 놓고 김 위원장은 물론 주호영 원내대표와도 마찰을 빚고 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당내 반발에도 불구, 연내에 대국민 사과를 하겠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당 핵심관계자는 “일단 이 판(필리버스터)이 종료되고, 다음 주 정도에 (대국민 사과를) 할 것 같다”고 관측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