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귀태’ 표현 與 사퇴 요구에 “곪을수록 아프기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09 12: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날 문재인 정권 겨냥 “민주주의를 가장한 귀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과 경제 3법 등의 본회의 처리를 앞둔 9일 오전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왼쪽)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릴레이 철야 농성을 이어가는 동료 의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정권을 ‘귀태(鬼胎)’라고 칭해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의원직 사퇴 요구를 받는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9일 “깊이 곪고 썩은 부분일수록 약이 닿으면 불이 붙은 듯 화닥화닥 아프기 마련이다”고 했다.

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참하게 민생, 법치, 대한민국 근간 온 군데를 파괴 중인 이 정권이 국민의 노기어린 외침과 절박한 호소에 완전히 무감해진 줄 알았다”며 이렇게 적었다.

배 의원은 “그나마라도 느끼니 다행이다”며 “문재인 정권은 이제라도 국민을 보고 정도로 돌아오라. 더 썩으면 잘려나갈 길밖에 없다”고 했다.

배 의원은 전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과오 대국민 사과 계획을 비판, “지금 이 순간 온 국민의 삶을 피폐하게 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가장한 귀태,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며 “국민을 현혹해 제 배만 불리는 이 혁명세력은 정권으로 탄성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했다.

‘귀태’라는 표현은 귀신 귀(鬼)자에 태아 태(胎)자를 써서 태어나지 말아야 할 사람이 태어났다는 뜻을 담고 있다. ‘기시 노부스케와 박정희’란 책에 나온 표현을 홍익표 민주당 의원이 사용해 논란이 일었던 적이 있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배현진 원내대변인의 발언은 국회의원의 개인 자질을 의심하게 할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이 했다고는 볼 수 없을 정도의 폭언이고 망언”이라며 “즉각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