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2-02 2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생교육 인프라 활성화 및 평생학습 문화 선도 결의

김보라 시장이 성인 문해 학습자 초등학교 졸업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의 안성 평생교육 발굴 포부를 밝히고 있다. [사진=경기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2일 오후 2시에 안성시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평생교육협의회와 평생학습 강사 및 수강생 등이 모인 가운데 ‘2020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평생학습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성시는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하며 시나브로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공정한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기로 했으며, 지난 5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지정한 평생학습도시에 전국 8개 도시와 함께 선정된 것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지역평생교육 인프라 활성화와 평생학습 문화 선도를 결의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지난해 초등학력 인정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 안성시 최초로 배출한 성인 문해 학습자 초등학교 졸업생 12명에게 초등학력 이수증을 수여했으며, 성인 문해 학습자가 대표로 선언문을 낭독하는 등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평생학습도시 선정으로 모든 시민이 평생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안성 특성을 살린 평생교육을 지속 발굴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