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일하는 문화 혁신’ 고용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1-24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문학 발전소’, ‘재택근무 시범운영’ 등 성과 인정...민간발전사 최초 수상

포스코에너지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일하는 문화 혁신’ 우수기업으로 인정 받아 민간발전사 최초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24일 서울 대치동 SETEC 컨벤션홀에서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 ‘일하는 문화 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고용노동부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올해 10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국내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일하는 문화 혁신’ 관련해 특색 있는 제도와 일·생활 균형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회사들의 사례를 모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포스코에너지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다양성을 포용하고,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인 '인문학 발전소'를 통한 창의성과 소통 활동 강화 △'재택근무 시범운영'으로 일하는 방식 혁신 △'육아기 재택근무제'로 육아 부담 경감△ '집중근무제도' 및 '정시퇴근' 캠페인 운영 등을 적극 실천해 왔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기업문화 구축 등 일하는 문화 혁신의 속도를 높여 업무 효율과 직원 역량을 함께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일하는 문화 혁신 우수기업’ 수상으로 받은 상금 300만원을 전액 기부한다. 기부금은 인천 LNG복합발전소가 위치한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서재,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랜선 인문학 발전소' 등을 운영하며 일하는 문화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