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로비스트 신모씨 법원 출석…'묵묵부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0-11-17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옵티머스자산운용 로비스트(사진 가운데, 모자 착용)로 활동한 신모씨가 17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되는 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신동근 기자, sdk6425@ajunews.com]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 로비스트로 활동한 혐의를 받는 신모 전 연예기획사 대표가 법원에 모습을 드러냈다.

신씨는 17일 오전 10시30분 서울중앙지방법원(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심리로 열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등 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하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그는 "로비를 부인하는 입장인지", "옵티머스홀딩스 회장으로 사업을 주도했는지" 등 기자 질문에 전혀 답을 하지 않고 빠르게 법정으로 이동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경제범죄형사부(주민철 부장검사)는 지난 13일 신모씨에 대해 변호사법·상법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는 최근 구속된 로비스트 김모씨, 달아난 기모씨와 함께 금융권 등에 로비하겠다는 명목으로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에게서 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또 옵티머스 자금으로 인수된 선박용품 제조업체 해덕파워웨이 핵심주주 측에 억대 뒷돈을 건네며 의결권 행사를 청탁한 혐의 등도 있다.

아울러 김씨 등과 어울려 다니며 한국마사회 장외발매소 등 옵티머스 이권 사업을 성사시키려고 정·관계 인사에게 불법 로비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신씨는 '신 회장'이라고 불리며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 등에게 법조계나 정치권, 금융권 인사들과 인맥을 과시하며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김 대표로부터 롤스로이스 차량이나 서울 강남 N타워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등을 받았다.

법원 구속영장을 발부하면 검찰은 옵티머스 로비스트로 지목된 3명 중 2명의 신병을 확보하게 된다. 검찰은 앞서 기씨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그는 지난 6일 심문에 나오지 않고 도주했다. 법원은 심문 없이 구속영장을 발부했고 검찰은 추적에 나섰다.

또 검찰은 금융권 로비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진 정영제 전 옵티머스 대체투자 대표 신병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