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성남시, 중원 공영주차장 부지 복합개발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11-16 0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업대상지에 공영주차장 신축…행복주택 440가구 공급

[사진=LH 제공]

LH는 지난 13일 성남시청에서 성남시와 '성남중원 행복주택 및 공영주차장 복합개발 사업을 위한 기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업대상지는 성남 중원구 소재 공영주차장 부지 약 2만㎡다. 정부의 수도권 주택 30만 가구 공급 정책에 따라 2019년 5월 도심 공공부지를 활용한 공공주택 건설 대상지로 선정된 곳이다.

지하철 8호선 수진역 및 신흥역과 가깝고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입지조건이 뛰어나다. 인근에 중1구역 재개발사업 및 성호시장 도시개발사업, 중1 도시환경정비사업 등 각종 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성남시 개발의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이번 협약은 LH와 성남시가 공동사업시행자로서 중원 공영주차장 부지 복합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부지 일부에 차량 30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공영주차장을 신축한다. 나머지 부지에는 440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건설하는 '도심 내 공유지 복합개발사업' 모델을 만들기로 하고,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승인 및 인허가 등 사업절차에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입지조건이 우수한 공공부지에 행복주택을 공급해 청년인구가 유입되면 성남 원도심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및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인 복합개발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