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리앤블락, 12월 국제암호화폐거래소 ‘코인아크 라이브 ICO from 두바이’ 개최 外

김형석·정명섭 기자입력 : 2020-11-11 07:3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리앤블락, 12월 국제암호화폐거래소 ‘코인아크 라이브 ICO from 두바이’ 개최

블록체인 보안솔루션 전문 기업 리앤블락(LEE&BLOCK, 대표 이성만)이 오는 12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신사업 발표를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 ‘코인아크 라이브 ICO from 두바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리앤블락은 국제암호화폐거래소 ‘코인아크(COIN ARK)’와 스마트폰 보안 기술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3월 오픈을 앞둔 코인아크는 기존에 없던 압도적인 보안 솔루션을 갖춘 차세대 국제암호화폐거래소다. 아랍에미리트(UAE) 코미아 그룹과 협업으로 진행되며, EASY-EX 기능 등을 탑재했다.

리앤블락의 스마트폰 보안 기술은 보안칩과 회로 알고리즘, 암호기술을 결합한 것으로, 미국 특허와 15개의 한국 특허를 취득한 인증받은 세계적 보안 기술이다. 리앤블락은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금융 회사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코코뱅크, 암호화폐 당일 환전 서비스 선봬

코코뱅크가 고객의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이를 바탕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각 사용처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허브 역할을 수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코코뱅크는 830여개의 암호화폐를 구비했으며 계좌 및 지갑을 생성, 보관해 주고 있다. 가상화폐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현금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다. 코코뱅크만의 차별화된 다이렉트 환전을 통해 즉시 환전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수수료가 많이 부과되는 개인 간의 거래에서 탈피해 적은 수수료로 빠른 시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암호화폐로 환전이 가능해졌다.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지원을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코코뱅크는 현재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온라인상에서 보관의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메일, OTP, KYC 인증을 통해 철저히 고객을 위한 보안 서비스를 구축하여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HUG,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분양보증 이행 시스템 구축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분양보증 이행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분양보증 사고 발생 시 분양 계약자에게 서면(등기우편)으로 통지했으나 이번 시스템 개선을 통해 모바일 통지가 가능하게 되면서 보증 이행에 걸리는 기간이 단축되고, 분양계약자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HUG는 내다봤다.

분양보증 사고가 발생하면 분양 계약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자문서가 전송된다. 분양계약자가 전자문서를 수신해 분양이행, 환급이행 중 희망하는 이행 방법을 선택하고 카카오페이 본인인증·전자서명 후 회신하면 공사 영업점 담당자가 즉시 수신하게 된다.

HUG 관계자는 "HUG형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시스템 개선을 추진했고, 시험을 거쳐 이달 초 운영을 시작했다"며 "다만 모바일 취약계층을 고려해 등기우편과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비트고, 앰버그룹과 디지털자산 보안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 디지털자산 보안 서비스 기업 비트고는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 기업 앰버그룹(Amber Group)과 비트고 트러스트(BitGo Trust company)의 커스터디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트고 트러스트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시장을 실현하기 위해 비트고가 2013년 설립한 커스터디 업체다. 미국 정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최초의 커스터디 솔루션 업체로 인터넷과 연결되지 않은 100% 오프라인 환경에서 디지털자산을 보관할 수 있는 ‘딥 콜드 스토리지(Deep Cold Storage)’ 기술을 보유 및 제공하고 있다.

앰버그룹은 주로 기업이나 금융기관들에게 디지털자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고액 자산가와 차세대 디지털자산 사용자들을 위한 ‘앰버앱(Amber APP)’을 론칭하며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에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미국 정부의 인가를 받은 커스터디 기술을 보유하고 컴플라이언스 툴과 사용자 정책을 갖춘 비트고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비트고는 2019년 런던과 유럽 소재 보험사 로이드(Lloyd)에 소속된 보험연합체를 통해, 비트고 커스터디에 보관 중인 디지털자산 1억 달러까지 보장되는 가장 넓은 범위의 혜택을 갖춘 보험 상품을 도입했다. 올해 초에는 1억 달러 보장 정책에 국한되지 않고 고객사가 그 이상 디지털자산을 구매해도 보장받을 수 있는 초과 자산 보험(Excess Specie Insuranc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2021 부동산정책포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