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콘텐츠마켓(BCM) 2020, 이번엔 온택트(Ontact)로

(부산)박신혜 기자입력 : 2020-11-06 14:19
‘포스트 코로나, 콘텐츠로 세계를 잇다’ 주제로 38일간 개최

부산콘텐츠마켓 2020이 오는 11월 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총 38일간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된다.[사진=부산시 제공]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38일간, 아시아 최고의 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는 ‘부산콘텐츠마켓(BCM) 2020’을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콘텐츠마켓(BCM)은 전 세계 약 30여 개국 30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영상콘텐츠 거래시장으로,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콘텐츠로 세계를 잇다(Post-COVID 19, Connect the world with Contents)’를 주제로 BCM마켓, BCM컨퍼런스, BCM펀딩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시와 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는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 상황 속에서 이번 행사를 온택트 마켓으로 전환하여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부산콘텐츠마켓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온라인 개최의 강점을 십분 살릴 계획이다.

먼저 BCM마켓은 ‘온라인 가상전시’의 형태로 진행된다. 마켓이 열리는 12월 18일까지 부산콘텐츠산업관, K콘텐츠지원관, K콘텐츠전시관 3개의 카테고리에 총 300여 개의 업체가 온라인으로 참가한다.

오프라인 전시처럼 참여업체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캐릭터, 영화, 뉴미디어 등 방송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재생(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총 15개의 강연으로 구성된 BCM컨퍼런스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발표와 토론을 한다. 코로나19 이후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의 격변 속에서 플랫폼 시대가 찾아온 만큼, 미디어 시장의 미래와 생존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BCM펀딩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돼 더 많은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지역 비즈매칭이 동시에 이뤄지며, 해외 굴지 바이어와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또한, 문화콘텐츠펀드 생태계에 대한 정보와 투자계획 경향을 알 수 있는 문화콘텐츠펀드 투자계획 설명회, BCM글로벌피칭(우수 콘텐츠를 국내외 바이어와 매칭)도 진행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비대면이 새로운 생활 방식이 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방송영상콘텐츠 패러다임의 변화를 조망할 수 있을 것”이라며 “뉴노멀 시대를 맞아 다양한 사업 구성을 통해 영상콘텐츠산업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GROUND OPEN 구독 누르면, 경품이 쏟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