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현대카드’ 발급 5만장 돌파…30대에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0-11-07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카드 제공]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발급 5만장을 돌파한 가운데, 신청한 회원의 절반이 3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발급 카드 수 5만장를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한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PLCC의 특징을 고려했을 때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을 세대별로 살펴보면, 30대가 전체 회원의 절반가량(49.5%)을 차지했다. 그 뒤를 40대(32.1%)와 20대(13.2%)가 이었으며, 50대 이상은 5.2%를 차지했다. 또, 남성 회원의 비중이 높은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여성 회원의 비중이 75.3%를 차지해 남성(24.7%)의 약 3배 수준으로 나타났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의 핵심 심볼(symbol)들을 감각적으로 형상화 한 카드 디자인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고려해 총 5가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5종의 디자인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뚜렷한 선호도를 나타냈다. 20대 이하 젊은 층과 남성 고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Midnight’(37.8%) 디자인이 5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Mystical’(28.5%)과 ‘Caution!’(17.3%)이 그 뒤를 이었으며, 특히 ‘Mystical’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Sparkle’과 ‘Starry’ 디자인을 선택한 고객은 각각 전체의 10.3%와 6.1%를 차지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일부 인기 디자인 플레이트의 물량이 달리고, 상품에 대한 주요 소셜미디어 반응이 일반 신용카드보다 4배 이상 높게 나타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다”며 “스타벅스와 함께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달 30일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번 달 30일까지 스타벅스에서 ‘스타벅스 현대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스타벅스 별 100개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 내 5만 원 이상 사용 고객은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현대카드는 응모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플래너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