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PC버전 출시

차현아 기자입력 : 2020-10-26 09:08
"N스크린 전략으로 스트리밍 게임 시장 확대" 내달 1일까지 PC버전 론칭 기념 갤럭시 버즈라이브 등 증정

[사진=KT 제공]

KT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성능에 관계 없이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용 '게임박스(GameBox)'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기기 성능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고사양 게임을 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KT는 게임박스 고객이 다양한 OTT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C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게임박스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PC에서 게임박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론처(Launcher)만 설치하면 된다.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고, 100GB가 넘는 고용량의 게임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에서 즐기던 게임을 PC에 이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심리스(Seamless) 기능도 제공한다.

KT는 게임박스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박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5명에게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2등 50명에게는 치킨세트를 증정한다.

KT는 게임박스 PC 버전에 이어 내달에는 AI셋톱박스 기가지니 연동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 PC, IPTV 등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OTT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