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내년 글로벌 진출 원년 기대" [유안타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10-21 0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안타증권은 21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2만원을 유지했다. 내년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지적재산권(IP) 수익 장기화가 시작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3분기 매출액 5707억원, 영업이익 2210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둘 전망이다. 이창영 연구원은 "2분기보다 전체 모바일 매출액이 8% 늘어 마케팅비 증가에도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5.7% 늘어날 전망"이라며 "'리니지2M' 매출 하락은 11월 1주년 업데이트로 반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내년 투자포인트로는 △글로벌 확장 원년 △IP 수익 장기화 △플랫폼 수수료 절감 가능성을 꼽았다. 이 연구원은 "주력 장르인 MMORPG(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은 한국과 중국에서 주로 흥행하는 장르지만 '프로젝트 TL' 콘솔과 PC 출시를 통해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짚었다.

IP 수익에 대해서는 "지난 20년간 리니지 IP를 활용한 PC 매출액은 5조원 이상, 지난 4년간 모바일 리니지 1,2 매출액은 4조2000억원이었다"며 "IP의 모바일 게임화를 통한 수익화는 장기 수익의 시작 단계에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현재 모바일 매출액 30%에 육박하는 플랫폼 수수료 비용은 네이버와 국내 이동통신 3사가 합작한 '원스토어'의 부상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매출 중 30%만 구글플레이가 아닌 원스토어에서 발생하게 되면 올해 매출 기준 약 500억원의 비용절감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