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90년대 풍미한 위스키 ‘패스포트’ 뉴트로 감성 입혀 재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10-19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94년 국내 시장 1위·시장점유율 49%

  • “위스키 시장에 활력 넣는 계기 기대”

위스키 패스포트. [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임페리얼을 판매 중인 드링크인터내셔널이 1980∼1990년대를 풍미한 추억의 위스키 ‘패스포트’를 재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주, 맥주에 이어 위스키업계에도 뉴트로(새로운 복고·New+Retro) 바람이 부는 모양새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초 특급 위스키 ‘패스포트’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된 특급 위스키 패스포트는 1994년 국내 판매 1위와 국내 시장점유율 49.3%을 기록했었다.

2019년 전 세계적으로 국내 위스키 전체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위스키다.

1965년 마스터 블렌더 ‘지미 랭(Jimmy Lang)’에 의해 첫 출시된 패스포트는 시바스 브라더스의 아이코닉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글렌키스 증류소의 시그니처 위스키 숙성 원액을 사용하고 있다.

김일주 드링크인터내셔널 회장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위스키를 음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패스포트를 재출시하게 됐다”며 “침체된 한국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뉴트로의 대표적 제품인 '진로' 소주를 내세워 추억 속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1970~1980년대 제품 패키지를 본딴 디자인과 일반적으로 익숙한 초록색 소주병을 벗어난 파란색 디자인으로 지난해 4월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오비맥주는 1952년 탄생해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표 맥주 브랜드 'OB'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OB라거' 뉴트로 제품을 작년에 내놨다.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곰 캐릭터인 '랄라베어'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적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