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우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10-16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스코에너지는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제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매년 발간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중 제조, 서비스, 통합, 최초 등 4개 부문에서 총 10개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발간된 국내 126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포스코에너지는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에너지는 2018년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 발표 후 업무 전반에 이를 반영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포스코에너지는 △비즈니스 △소사이어티 △피플 영역으로 상세히 수록해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노력을 ‘포스코에너지 2019 기업시민보고서’에 담아냈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지난 1년간 걸어 온 변화와 혁신의 발걸음을 수록한 기업시민보고서가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포스코에너지는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에너지 손창호 기업시민사무국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