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가렸더니 한 달만에 MZ세대 1만5000명 찾아왔다"(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10-15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 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 1층 전경.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통신사'라고 하면 많은 이들이 떠올리는 선입견이 있습니다. 그 선입견 대신 일상 속 편안한 모습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싶습니다."

LG유플러스가 15일 서울 강남역 한복판 7층 건물에 복합 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을 공개했다. '일상비일상의틈'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와 소통하고 취향을 공유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다. 

지하 1층부터 6층까지 총 7개 층에는 MZ세대에게 인기있는 문화체험 공간이 들어서 있다. 2층은 LED 사이니지를 통해 실시간 강원도 해변 풍경과 서퍼를 볼 수 있는 카페로 구성됐으며, 3층은 반려동물과 스포츠, 여행과 같은 독립출판 서적이 갖춰진 책방이 자리 잡았다. 4층에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시현하다' 작가와 함께 증명사진 스냅샷을 찍을 수 있는 사진관이 있다.

전체 공간에서 LG유플러스라는 사명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곳곳에는 증강현실(AR)과 홈트레이닝 콘텐츠, 클라우드 게임과 같은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는 했다. 하지만 고객들이 편하게 쉬면서 영상을 감상하거나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전시를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훨씬 많았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각 층은 실제 살아있는 식물과 대형 미디어월을 활용한 자연 콘셉트로 꾸며졌다. 강남역이라는 '일상' 한가운데서도 자연을 만끽하며 쉴 수 있는 '비일상'의 공간을 지향하기 위해서다. 복합 문화공간의 이름인 '일상비일상의틈'은 일상과 비일상 속에서 LG유플러스를 만날 수 있는 '틈'을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보러 찾아오면, 굳이 강조하지 않더라도 LG유플러스의 제품과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이름을 가린 이유는 특히 MZ세대에게 일상처럼 편안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서다. 김 그룹장은 "그동안 우리는 고객에게 우리 상품을 사달라고만 하며 다가갔던 것 같다"며 "기존 방식 대신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찾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체험을 강조한 이유는 출시 전의 서비스나 기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현장에서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하고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실제로 5층 디지털 기기 체험공간에는 아직 출시 전인 LG유플러스의 AR글래스 기기가 비치돼 있었다.

'일상비일상의틈'은 지난 9월부터 이미 운영을 시작했다. 별 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지만 한달 새 1만5000명이 다녀갔다. LG유플러스는 해당 공간을 최대 5년간 장기 마케팅의 일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에 대한 다른 브랜드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김 그룹장은 "공식 마케팅이 없었지만 입소문만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고 그만큼 피드백도 많았다"며 "고객 반응을 빠르게 적용해 진짜 MZ세대가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LG유플러스가 MZ세대의 이야기를 들으려 한다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 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 4층의 스냅샷 촬영 스튜디오. [사진=차현아 기자.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