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탄탄한 택배시장 성장세에 목표가↑" [신영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10-14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영증권은 14일 한진에 대해 택배시장이 탄탄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5만5000원으로 10% 올리고 투자의견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다.

한진은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5491억원과 영업이익 276억원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전년 동기보다 저마다 1.2%, 7.4%씩 늘어난 수준이다.

엄경아 연구원은 "3분기에도 여전히 코로나 유행 영향으로 택배 물동량 증가율이 둔화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해운 부문의 중량물 운반선 계약이 3분기 중 종료됐고 차량종합 사업부문 가운데 렌터카 사업 매출이 8월까지만 인식됐던 점을 감안하면 택배사업부문의 물동량 증가 기여가 컸다는 의미"라고 했다.

그는 "내년에는 택배시장 물동량 증가율이 한 자릿수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한진의 총 영업이익은 11.9%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택배 처리 능력 증대를 위해 2023년까지 설비 투자가 이어져도 영업 현금흐름과 자산매각 현금유입으로 전체 현금흐름은 안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3년까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어려워도 전체 업계의 공급 부족 현상으로 가격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회사는 2등 사업자로서의 이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