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소통 이어가는 정 총리...이번엔 "마스크 꼭 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10-12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대본부장 맡은 정 총리, SNS 캠페인 집중

  • '총리 파세요' 이어 '총리가 꼭 끼래요' 게시

  • 정 총리 "마스크 꼭 착용해달라" 거듭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가 9일 서울 경복궁 수정전에서 열린 한글날 경축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대국민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을 맡고 있는 정 총리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마스크 착용 캠페인과 관련한 게시글을 올려 눈길을 끈다.

12일 정 총리의 SNS를 보면 '총리를 파세요' 후속 편인 '총리가 꼭 쓰래요(마스크 착용 의무화 편)'라는 제목의 웹툰이 전날 게시됐다.

정 총리는 해당 글을 올리며 "마스크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부터 우리 모두를 지키는 최고의 백신"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사진=정세균 국무총리 SNS]


정 총리는 웹툰 속에서 '마스크'라는 단어로 3행시를 읊으며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스'리슬쩍 마스크를 내리면 '크'나큰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감염병 예방 관련 행정명령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한 달간 계도기간을 거쳐 내달 13일부터는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를 부과한다.

과태료는 위반 당사자에게 최고 10만원, 관리·운영자에게는 최고 300만원까지 부과될 수 있다.

이처럼 정 총리는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대국민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사진=정세균 국무총리 SNS]


앞서 그는 지난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높아지던 때에 '이번 추석엔 총리를 파세요'라는 제목의 웹툰 네 편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

부모님 편과 자녀 편, 삼촌 편 등의 웹툰에서 정 총리는 "이번 추석은 저를 핑계 삼아 이동하지 마시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게 보내라"는 메시지를 거듭 강조했다.

지난 달 23일 올라온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 편에서는 정 총리가 "정세균의 '목요대화'에서 소상공인이 총리에게 건의한 임대료 인하를 서울시에서 통 크게 협조했듯이 전국 지자체·공기업·공공기관도 임대료 인하에 반드시 동참하라"고 요청했다.

동시에 정 총리는 지난 8일 제20차 목요대화를 기념해 진행한 총리와의 대화 '무엇이든 물어보세균'을 유튜브로 생중계, 국민 14명이 보낸 영상 메시지에 직접 답했다.

목요대화는 정 총리가 방역·보건·경제·산업·고용·문화·교육·국제관계 등 분야별 인사들을 초빙해 의견을 수렴하는 행사로, 스웨덴식 협치 모델인 '목요클럽'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20회차를 맞아) '무엇이든 물어보세균'이라는 주제를 정했는데 아무도 질문을 안 해주셨으면 난감했을 뻔했다"며 "많은 시청자분이 질문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 블루(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로 힘들어하는 국민을 위한 정부 지원 정책과 저출산 문제 대책 등에 대해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