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3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황성호 기자
입력 2020-10-10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원 환경보전과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강원환경지킴이 발굴

[사진=최문순 강원도지사(뒷줄 왼쪽 세번째)등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방역대책을 준수하면서 강원환경대상 행사가 진행됐다]


청정 강원 환경보전에 노력한 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제23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이 지난 8일 춘천 스카이 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시상식에는 주최 공동 대표인 최문순 강원도지사,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조재익 KBS춘천방송총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방역대책을 준수하면서 실내 50인 미만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본 행사는 강원 환경보전과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발굴해 공적을 축하하고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 대상은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 △ 학술연구 및 기술 개발 부문상은 ㈜에코비즈넷(춘천) △ 환경보호운동 부문상은 1004환경지킴이봉사회 △ 환경보전 및 생활 실천 부문상은 ㈜지에스동해전력 △ 환경 교육 및 홍보 활동 부문상은 홍천 팔렬중학교 지명훈 영어교사 △ 환경 가족상은 18개 가족(시군별 1가족)이 수상했다.

한편, 강원환경대상은 지난 1998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제23회째 시상식까지 총 507명의 ‘강원환경지킴이’를 발굴했다.

최문순 지사는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을 통해 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자들과 관심을 가져 준 도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강원 환경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