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변신 천재 '최영준', "악의 꽃서 이번엔 액션"··· 늘 다른 모습 보이고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9-29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액션 연기가 좀 부담스럽긴 했지만 형사들의 현장감 있는 액션이어서 오히려 좀 편했던 것 같습니다. 액션 배우라 불리는 건 아직 좀 쑥스럽네요. 하하"

'아스달 연대기'를 시작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악의 꽃'에서 연달아 활약한 배우 최영준이 이번에는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악의 꽃 종영을 기념해 아주경제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최영준은 매번 다른 연기를 선보이고 다르게 기억되고 싶은 것이 소망이라고 밝혔다.

최영준은 지난 23일 종영한 '악의 꽃'에서 최재섭 역을 맡아 호연을 펼쳤다. 강력3팀 베테랑 형사이자 차지원(문채원 분)의 직속 선배로 분한 그는 불도저이자 사이다 같은 매력을 십분 발휘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형사 역할이다 보니 몸을 써야하는 액션 장면도 많았다. 최영준은 "몸을 잘 쓸 줄 몰라서 액션연기는 늘 부담스럽긴 합니다. 화려한 액션이라기보다 형사들의 현장감 있는 액션들이어서 오히려 좀 편했던 것 같아요. 실제로 반응하고 그에 따른 움직임들이었기 때문에 할 땐 액션씬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진 않았어요. 쑥스럽네요"라며 미소를 보였다.

배우 이준기, 문채원과의 호흡에 대해 묻자, 최영준은 "작품을 할 때마다 저보다 어린 베테랑들을 만나게 되는데 두 배우 역시 그랬습니다"며 "적시에 해야 할 것들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정확히 알고 있는 그들 덕분에 전 편하게 연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둘 다 현장에서 예의 바르고, 많이 피곤했을 텐데 늘 밝음을 유지하는 걸 보고 참 많이 배웠습니다"라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제작 현장에 더욱 어려움이 있었을 터. 최영준은 "무사히 끝나서 다행입니다. 다들 현장에서 마치 그것을 입 밖에 내면 그 일이 닥칠 것 같아 조심하는 것처럼 늘 언급을 하진 않았지만 조심하고 또 조심했습니다. 배우들이야 연기를 해야 하니 어쩔 수 없어도 스텝들이 늘 고생이 많았습니다. 배우들보다 많이 움직이고 땀도 더 많이 흘리는데 마스크를 벗지도 못하고 스텝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라고 코로나 시국 속 종영에 대해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봉광현 역과 상반된 최형사 캐릭터로의 변신이 부담스럽지는 않았을까? 최영준은 "캐릭터 변신은 늘 꿈꾸고 있는 일이기 때문에 부담으로 다가오진 않았죠. 다음 작품을 했을 때 또 날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볼 수 있게 해내는 게 내가 할 일이라고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사진=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최재섭역을 위해 특별히 신경을 쓰거나 준비한 부분은 있었을까?

그는 "철저히 감독님의 디렉션"이었다고 감독에 공을 돌렸다. 최영준은 "재섭이라는 사람을 만들어가면 감독은 그 사람을 가지고 작품안에서 원하는 모습을 주문하고 이러한 과정들이 극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준비한 것이 있다면 디렉션을 빨리 알아들을 수 있게 오히려 현장에 갈 땐 마음을 비우고 가는 일이었습니다"라며 "배우들이 대본을 외우고 상황을 인지하는 중에 무언가를 준비하고 나름의 해석도 갖게 되는데 최대한 그것을 좀 덜하고 감독님의 뜻을 따랐죠"라고 설명했다.

최영준은 tvN ’아스달연대기’를 이후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이어 이번 ‘악의꽃’까지 연달아 출연중이다. 연극 무대에서 활약했던 그가 이제는 브라운관에서 더 친숙하게 다가오고 있는 것. 특히 전작이 기억나지 않을 만큼 다양한 연기 변신을 선보이고 있는 것도 그만의 매력이다.

"무대에서 연기를 배웠고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습니다. 무대는 언제든 시간이 되고 여력이 되는대로 설 생각입니다. 아직 조율중에 있지만 11월에 연극을 한 작품 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11월말에 ‘슬의생’ 시즌2 촬영이 있어서 이후를 생각하는 건 지금으로선 힘들구요. 무대든 방송이든 제가 연기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해야죠."

최영준은 매번 카멜레온처럼 변신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늘 새로운 이미지로 보여지는 것이 저의 바람이죠. 지금까지는 직업군도 장르도 많이 달라서 그렇게 보였을 것 같아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공연 때도 비슷한 케릭터 들보다는 작품마다 연령도 직업도 성격도 다른 역할들을 많이 해본 것이 아무래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이어 "연기를 시작할 때부터 늘 생각해왔던 것 같아요. 어떤 역할이든 소화할 수 있는 배우가 되는 것이요. 그렇게 보였다면 너무 감사한 일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최영준은 악의 꽃 이후 tvN 새 드라마 '빈센조'에 합류한다. 이번에도 색다른 그를 발견할 수 있을까? 그는 "빈센조를 준비하는 대부분의 시간은 역시 어찌하면 전작과 다른 이미지를 보여드릴까에 대한 고민"이라고 말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봉광현 연기를 사랑해준 시청자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영준은 "시즌2에도 출연 예정"이라며 "시즌1에서 할 얘기들을 다 했던 것 같은데 또 어떤 얘기들이 있을까 개인적으로도 궁금해요. 의외로 봉광현에 대한 관심이 많아 당황스럽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합니다"고 밝혔다.

2006년 데뷔한 최영준은 그간 '루나틱', '비지트',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식구를 찾아서', '형제는 용감했다', '총각네 야채가게', '사랑해도 될까요?', '돌아온다', '아트', '만선' 등 다수 뮤지컬 무대에서 연기 내공을 쌓았다.

최영준은 "매체로 와서 느낀 점은 편집돼 나오는 장면의 느낌들이 다르다는 것"이라며 "결과물을 촬영할 때는 알 수 없어요. 불안하면서도 기대되는 작업이죠. 방송을 보면 나도 시청자의 한 사람으로 보게 됩니다. 짐작하지 않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감독님과 스태프들을 믿고 난 내 연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죠"라고 말했다.

그는 어떤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고 싶을까? 이에 대해 최영준은 "전 연기하는 제 일을 누구보다 사랑합니다.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역할의 크고 작음을 떠나서요. 지금도 오디션이 오면 어떤 역할인지 묻지도 않고 갑니다. 더 많이 인사드리고 싶은 게 현재 저의 계획이라면 계획이겠습니다"라고 담담히 밝혔다.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가 되고 싶어요. 그건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한 적이 없어요. 많은 역할을 해보고 싶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