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하고, 농가 돕고...농촌 기업 우수제품 온·오프라인 할인 판매

원승일 기자입력 : 2020-09-22 09:20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추석 판매 행사’...쿠팡, 하나로마트 등 진행
이번 추석에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을 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도 도울 수 있다.

22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내 농가와 융복합경영체의 판로 및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추석 판매 행사’를 연다. 

농촌융복합산업제품은 농업인이나 농촌기업이 농촌 지역에서 생산하는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이번 행사는 쿠팡과 우체국 쇼핑몰 등 온라인을 통해,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유통 매장 10곳 등 오프라인에서 각각 진행한다.
 

농협 하나로유통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판촉전[사진=농림축산식품부]

우선 다음달 20일까지 쿠팡에 추석선물용 가공식품, 차류 등 570여개의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을 선정해 기획전 등 마케팅을 지원한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우체국 쇼핑몰 ‘농촌융복합산업 추석맞이 기획전(9.1.∼9.30)’도 쿠폰 할인 행사 등을 통해 1500여개의 농촌융복합 인증제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 밖에 전국의 농협하나로마트 주요 지점 10곳, 이마트, 백화점, 로컬푸드 판매장 등에 입점한 안테나숍 38곳, 인증제품 전문판매관인 비욘드 팜 2곳 등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김보람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농촌융복합 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 제품 품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