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크롬캐스트 유출... 리모콘 동봉하고 안드로이드TV 품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9-19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글의 스마트TV 플랫폼 크롬캐스트가 리모컨을 추가하는 등 새롭게 리모델링된다.

18일(현지시간) 유럽의 IT 매체 윈퓨처에 따르면, 구글이 9월 30일 공개할 예정인 새 크롬캐스트는 기존의 원형 디자인 대신 구글의 스마트홈 브랜드 '네스트'와 유사한 타원형 디자인으로 변경한다. TV의 HDMI에 바로 꽂을 수 있는 점은 그대로다.

이와 함께 새 크롬캐스트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전용 버튼을 갖춘 전용 리모컨을 함께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리모컨 대용으로 이용했던 기존 사용방식과 혼용할 수 있을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IT 전문지 더버지는 이러한 리모컨 추가를 통해 크롬캐스트에 구글TV로 리브랜딩된 안드로이드TV가 추가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구글TV는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개량해서 만든 스마트TV 전용 운영체제다.

새 크롬캐스트는 49.99달러(약 5만8500원, 부가세 별도)에 판매하며, 서머 멜론(연녹색), 록 캔디(하얀색), 서머 블루(연청색)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한편, 구글은 9월 30일 진행하는 온라인 신제품 발표회에서 기존 구글 홈을 대신할 새 스마트 스피커와 중급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픽셀5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의 새 크롬캐스트와 전용 리모컨.[사진=윈퓨처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