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이번 추석에는 '라면'인건가? MBC VS SBS '라면' 경쟁 개시

장윤정 기자입력 : 2020-09-16 11:16
추석특집 MBC '볼빨간 라면연구소'VS SBS '라면당기는 시간' 편성
MBC와 SBS가 추석 특집으로 '라면 레시피' 경쟁이 붙었다. SBS는 코로나 위기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해 최고의 레시피를 찾는다는 '라면 당기는 시간'을, MBC는 나만의 독특한 라면 레시피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는 '볼 빨간 라면 연구소'를 추석특집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전 부치다가 지치면 생각나는 얼큰한 라면 한사발, 한국인의 소울푸드 '라면'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MBC, SBS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비교해보자. 

[사진= SBS 제공]

◆ SBS '라면 당기는 시간'···'나만의 라면 레시피' 공유 

 SBS에 따르면 추석특집으로 2부작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이 오는 30일과 10월1일 오후 6시40분에 방송된다.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승자의 레시피는 동네 분식점 사장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취지로 제작됐다.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SBS의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레시피 공모를 모집했으며, 많은 라면 덕후들이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를 독려하는 댓글과 함께 다양한 레시피와 본인만의 꿀팁을 접수했다.
 
붐과 장성규가 MC와 동시에 각 팀장으로 팀을 이끌고, 그룹 '오마이걸' 승희와 비니가 각 팀을 지원 사격한다. '김종면'이라고 불릴 만큼 면 사랑으로 유명한 김종민, 셀프 레시피의 달인 박기웅, 많이 먹지는 않지만 맛없는 건 안 먹는다는 넉살, 레시피 개발에 열정을 불태운 강남이 두 팀으로 나뉘어 라면 레시피 대결에 주자로 나선다.
 
심사위원으로는 요리 경력 60년 대한민국 대표 엄마 손맛 배우 김수미, 전 청와대 대통령 전담 셰프 강영석, 한식 자격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셰프 정호영, 대한민국 직장인 대표 김윤상 아나운서가 출연한다.
 

[사진= MBC 제공]

◆ MBC '볼 빨간 라면연구소', 독특한 라면 레시피가진 '사람들'을 만난다

SBS '라면 당기는 시간'이 분식집 라면 레시피를 소개한다면 MBC '볼 빨간 라면 연구소'는 독특한 라면 레시피를 가진 사람들을 만난다. 특히 이번 MBC ‘볼 빨간 라면 연구소’는 ‘무릎팍 도사’, ‘아는 형님’ 등 수많은 예능 히트작을 만들었던 여운혁 PD (미스틱스토리)가 담당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추석특집으로 방송될 ‘볼 빨간 라면 연구소’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라면’을 주제로 나만의 독특한 라면 레시피를 가진 사람들을 만난다. 입맛부터 남다른 MC군단이 직접 신박한 레시피의 라면을 먹어보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 될 ‘볼 빨간 라면 연구소’는 만장일치 합격을 얻어낸 도전자에게 ‘라면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방황하는 입맛을 고정시킬 라면 레시피를 찾아 나설 입맛 까다로운 MC들로는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가 출격하며 티격태격하는 케미속에 라면으로 대동단결하는 모습으로 신선한 MC조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첫 예능 MC에 도전하는 국내 유명 식품 기업 회장의 장녀 함연지까지 합류해 라면 레시피 만큼은 엄격하게 평가한다는 후문. 함연지는 메이킹 영상을 통해 첫 MC 도전 소감까지 밝혔는데, 그동안 아버지 회사 제품 외 타사 제품은 거의 먹어본 적이 없고 ‘볼빨간 라면연구소’를 통해 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