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장관子 논란 가열...SNS 댓글전쟁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0-09-15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서씨의 군 복무 시절 휴가특혜 의혹을 둘러싼 인터넷 여론전이 뜨겁다. 15일 온라인상에는 추미애 장관을 지지하거나, 반대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비판여론이 부딪히며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추 장관의 아들 서씨는 카투사(주한미군 부대에 배속된 한국군) 복무 시절인 지난 2017년 6월 허리수술을 위해 병가 4일을 허가 받았지만, 추후 미복귀 상태에서 휴가 연장을 요청해 총 19일의 휴가를 사용했다. 이 과정에서 추 장관의 청탁이 있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국방부와 추 장관 측은 대한민국 육군 규정에 따른 정당한 휴가 연장이었다고 입장을 발표했지만, 처음 의혹을 제기한 당시 카투사 당직사병과 군부대에 전화를 걸었다는 추 장관 보좌관 진술이 이어지면서 진실게임이 벌어지고 있다.

검사 출신인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보, 추(미애 법무부) 장관님 댁에 전화기 한 대 놔드려야겠어요"라는 글을 남겼다. 김웅 의원의 페이스북 글은 SNS를 통해 퍼져나가며 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샀다.

트위터에는 "전화기 꺼져있었대요"(min*****), "집에 전화 없으시대요"(bde***), "통신비 2만원 지원이 시급할 듯"(gks****), "전화기 없어도 된다. 보좌관 시키면 되는걸?"(mis***) 등의 조롱섞인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내가 당직사병이다 #우리가 헌병장이다 등 특혜의혹을 비판하는 해시태그 운동도 벌어지고 있다.  

앞서 진행된 국회대정부질문에 참석한 추 장관은 아들 의혹과 관련 "주말 부부라 남편에게 물어볼 형편이 못 된다"고 답했다. '부모님이 민원을 넣으신 것으로 확인'이라는 국방부 자료 내용을 회피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우리아들 휴가 연장할래요!'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저는 아들만 셋이다. 첫째는 육군, 둘째는 해군 제대했다. 셋째는 현재 공군에 근무 중인데 이번 휴가 나오면 복귀 안 시키고 전화해서 휴가 연장해 볼 것"이라고 남겼다. 그러면서 "가능한 일인지 답변 좀 주세요"라고 현 상황을 비꼬았다.

이와 함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는 아무리 아파도 부대에 복귀해야 했다'는 군필자들의 경험담이 공유되며 추 장관 아들의 휴가 연장이 특혜였다는 비판이 커졌다. 

 

[사진=트위터]


한편에선 추 장관을 옹호하는 캠페인도 활발하다. 여권 지지자들은 검찰개혁을 지휘하고 있는 추 장관의 깎아내리기 위한 정치적 여론몰이라는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내가 당직사병이다' 해시태그 운동에 반발해 #내가 추미애다 #우리가 추미애다라는 해시태그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추 장관 아들의 군 특혜휴가 의혹을 강도높게 질타하고 있는 야권 하태경, 김웅 의원을 겨냥한 "아픈 아들 군대 보낸 게 죄라면 죄"(bjl***), "내가 미필이다"(x84******)", "당직사병이 뭔지 알아요?"(km****) 등의 조롱글도 쏟아지고 있다. 하태경, 김웅 의원은 군 면제를 받은 미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