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현희, 권익위 정권 충견으로 몰락시켜…사퇴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9-15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15일 "국민권익위원회를 정권의 충견으로 몰락시킨 전현희 권익위원장은 즉각 사퇴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아들 서모씨에 대한 검찰수사 사이에 이해충돌이나 직무관련성이 없다'는 취지의 해석을 내놓은 권익위를 겨냥, 이렇게 밝혔다.

이들은 "하루사이에 국민권익위가 정권권익위가 돼버린 것"이라며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국가기관이 오로지 정권의 비리를 덮고 옹호하기 위한 일을 하게 됐다는 사실에 참담함을 금할 수가 없다"고 했다.

이들은 "지난 해 조국 사태 때 학자 출신 박은정 위원장은 이해충돌 소지와 직무 관련성 부분을 인정했었다"라며 "그것이 상식이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여당 정치인 출신 전 위원장은 추 장관을 아무런 잘못이 없는 완벽한 무죄로 결론 내리며 면죄부를 줬다. 도대체 조국 사태 때와 추미애 사태의 차이가 무엇인지 답하라"고 했다.

이들은 "전 위원장은 더이상 국민권익 운운하지 말고, 본인이 국회의원 시절 당 대표로 모셨던 추 장관의 사적인 권익이나 열심히 보호하라"며 "상식적 판단도 못하는 위원장 밑에서 어떤 공직자가 소신을 갖고 국민 권익을 위해 일할 수 있겠나"라고 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15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과 영상으로 연결해 열린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