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연말쯤 긴급사용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0-09-07 1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르면 연말 예정…국민용은 곧바로 비축 생산해 환자투입 준비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사진=셀트리온 제공]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올 연말쯤 자사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최한 ‘2020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에서 “현재 코로나 항체 치료제의 임상시험(1상)에 진입했는데 9월말부터는 2상과 3상 진행을 희망한다”며 “2상에서 탁월한 효능·안전성이 확인되면 연말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늦어도 내년 5월 임상 3상이 끝날 것으로 보고, 국내 필요 수량만큼 대량 공급이 가능하도록 이달부터 선행적으로 대규모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충남대병원에서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 1상 시험에 착수해 투약을 마쳤다. 글로벌 임상으론 지난 7월 말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에서 1상을 승인받고 경증환자 대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서 회장은 “생산기지가 한정돼 있는데 한국이 전 세계 생산기지의 15%를 갖고 있고 셀트리온이 그 중 6~7%”라며 “개발 속도나 임상 속도, 생산 능력에 있어서는 (한국이) 가장 강력한 국가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항체치료제나 혈장치료제를 많은 기업이 개발하고 있으며 우리도 선두그룹 중 하나”라며 “대한민국 국민용은 올해부터 비축 생산해서 곧바로 환자에 투입할 준비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