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딜펀드' 바람에 날아오른 친환경株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09-07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판 뉴딜'을 위한 뉴딜펀드 조성 방안이 구체화되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도 급등세를 기록하고 있다. 뉴딜펀드 주요 사업분야에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한 인프라 마련,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민간 펀드 조성 등이 포함되며 투자자들의 기대가 쏠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4일 풍력발전 기업 씨에스윈드는 전 거래일보다 1만3500원(12.86%) 오른 11만8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씨에스윈드 주가는 정부가 한국판 뉴딜 사업을 구체화한 지난 7월 이후 두달 동안 176%가량 올랐다.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유지보수 사업을 하는 유니슨도 이날 주가가 1380원(30.00%) 상승했다. 삼강엠앤티(13.35%)도 두자릿수 상승률을 보였다.

주요 대기업 중에서는 친환경 분야 자회사를 다수 보유한 한화그룹이 주목을 받고 있다. 태양광 업체인 한화솔루션은 이날 6.13% 상승했다. 우선주인 한화솔루션우는 29.99% 오르며 상한가를 쳤다. 사업지주회사인 ㈜한화 역시 9%가량 올랐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주력 계열사인 한화솔루션이 그린 뉴딜 핵심 수혜주로 부각되며 한달 사이 주가가 93.5% 상승했다"며 "한화가 보유 중인 지분(36.5%) 가치도 2조6670억원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정부와 금융당국에 따르면 한국판 뉴딜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은 정부와 정책금융기관이 출자하는 정책형 뉴딜펀드, 민간 금융기관과 연기금이 주로 투자하는 뉴딜 인프라펀드, 일반 투자자 자금까지 참여하는 민간 뉴딜펀드로 나뉜다. 출자 대상과 구조는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디지털·그린 뉴딜 관련 인프라 확대와 관련 기업에 관한 투자가 목적이다. 정부가 예시로 든 주된 사업으로는 신재생에너지 시설과 관련 개발 프로젝트, 뉴딜 관련 사업 수행 기업에 대한 채권과 메자닌 증권 투자 등이 포함됐다.

향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판 뉴딜 관련 기업들로 구성된 'K-뉴딜 지수'를 발표하면 관련 수혜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거래소는 최근 증시를 이끈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분야 주요 기업들을 포함한 업종별 지수 4개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지수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도 10월 중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은택 KB증권 연구원은 "10월 중에는 탄소효율 그린뉴딜지수 또한 발표될 것으로 예정"이라며 "친환경 테마에 대한 관심도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