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이행 KEIT·IITP 협력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0-09-04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기술-ICT간 R&D 협력체계 구축

산업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이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기술·ICT 융합 연구개발(R&D)사업의 연계·협력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한국판 뉴딜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하여 산업기술-정보통신기술(ICT) R&D사업의 뉴딜 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연계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국가 연구개발 사업 뉴딜 추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간다.

양 기관은 △산업기술 R&D와 ICT R&D 간 융합 사업·과제 발굴 △인프라 공유 및 인력교류 △한국판 뉴딜 추진을 위한 제도 및 규제 개선 방안 마련 등 산업기술-ICT R&D사업의 연계를 통하여 R&D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

정양호 KEIT 원장은 "KEIT-IITP MOU 체결은 융합 R&D의 본격적인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디지털 뉴딜 관련 산업기술 R&D의 적극적인 추진이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KEIT 제공] 4일 오전 11시, 대한상공회의소 8층 대회의실에서 정양호 KEIT 원장과 석제범 IITP 원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