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美대사 만난 최종건..."한미 협력 확대해나가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8-31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임 외교부 1차관 취임 인사 겸해 면담 진행

  • "한·미 동맹 굳건...양국 공조 이어나가길 희망"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왼쪽)와 최종건 외교부 1차관이 31일 면담하면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트위터]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이 31일 오후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와 면담하고 한·미 관계 전반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최 차관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약 50분간 해리스 대사와 취임 인사를 겸해 면담을 하고 지역 및 국제 정세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해리스 대사는 우선 경기 포천에서 전날 오후 발생한 미군 장갑차와 민간 차량과의 추돌 사고 관련, 비극적 사고로 사망한 한국민 4명에 대해 조의를 표했다.

최 차관은 전례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한·미 정상을 포함해 각 급에서 긴밀한 소통을 계속해오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굳건한 한·미 동맹을 토대로 양국 간 공조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해리스 대사는 최 차관의 취임을 축하한다고 하면서 한·미 간 협력 확대를 위해 양국이 계속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최 차관과 해리스 대사는 앞으로 한·미 관계뿐 아니라 지역 및 글로벌 차원의 다양한 상호 관심사에 대해 수시로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해리스 대사는 최 차관과 면담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신임 외교부 제1차관과 훌륭한 만남을 갖고 한·미 동맹과 관련된 모든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새로운 직책 맡으심을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