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적인 미네랄은 ‘마그네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08-28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한양행, 최근 ‘마그비’ 시리즈 하나로 ‘마그비 스피드액' 출시

[사진=유한양행 제공]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혈액순환, 심장, 당뇨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지만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칼슘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칼슘의 원활한 작용을 위해 마그네슘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은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마그네슘은 대부분 뼈에 존재하며 에너지 생성과 근육형성, 근육운동, 신경반응 등 우리 몸의 수많은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효소를 도와주는 조효소 역할을 수행한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 떨림과 근육경련, 빈혈, 저혈압, 수족냉증, 불면증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긴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다시마와 견과류, 바나나, 우유, 콩 등이 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 섭취가 원활하지 않다. 이런 경우 마그네슘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대표적인 마그네슘 영양제는 유한양행의 ‘마그비’ 시리즈 제품이 있다.

이 중 최근에 출시된 ‘마그비 스피드액’은 액상제제로, 손쉽게 개봉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흡수가 빠른 장점이 있어 정제나 캡슐 복용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절하다.

또 마그네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B6의 함량이 기존 마그비 제품 대비 크게 증가됐으며, 비타민B군의 복합제로 구성돼 구내염, 구순염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 시리즈 제품은 고객의 사랑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편의성 증대와 효능·효과 개선을 위해 새로운 제형‧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