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AIS 정수기 등 4개 제품 '에너지 위너상' 수상

류혜경 기자입력 : 2020-08-10 14:27
AIS 정수기·벽걸이 공기청정기·한뼘 시루직수 정수기·인덕션 전기레인지 등
코웨이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AIS 정수기가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 하는 등 총 4개의 제품이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주어진다.

올해 코웨이는 총 4개 제품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특히 코웨이 AIS 정수기 3.0(CHPI-7510L)은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주어지는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은 얼음과 냉수 제조에 최적화된 각각의 증발기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약 60% 이상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했다. 또한 온수 순간가열식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점에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 밖에도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에너지 대상'을 △벽걸이 공기청정기(AP-1220F)는 '에너지 위너상'을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는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정수기·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모두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해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올해의 에너지 대상 수상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기술 연구와 제품을 개발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 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물·공기 전문 기업으로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코웨이의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제품 모습. [사진=코웨이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