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모바일 전자결재 도입

현상철 기자입력 : 2020-08-09 12:00

[사진 =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비대면 중심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춰 직원들에게 시간·장소에 제약이 없는 디지털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중진공은 10일부터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중진공 스마트 오피스’(KOSME Smart Office)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전자결재 시스템이 도입되면 직원들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스마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자결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문서결재 처리를 할 수 있고 업무자료 열람과 정보공유도 가능하다.

중진공은 이를 통해 외부출장 등으로 사무실 근무가 어려운 경우에도 행정 업무처리가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고, 신속한 기업지원으로 고객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다.

중진공은 업무적 특성과 지방이전에 따른 지리적 특성으로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이에 올해 상반기부터 시스템 기능과 브랜드명에 대해 직원의견을 수렴했고, 이달 구축을 완료했다.

중진공은 중요한 업무 정보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도록 ▲OTP 활용 이중인증 시스템 ▲화면캡처 및 위변조 방지 ▲보안 키패드 ▲데이터 암호화 등 국정원 보안기준에 부합하는 철저한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박태인 중진공 정보관리실장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는 의사결정과 업무처리가 가능해져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