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모든 행정력·정책 동원...투기 세력 근절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8-04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통합당, 국민 고통 아랏곳하지 않아...회피전략으로 일관"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필요하다면 모든 행정력과 정책 수단을 동원해 투기 세력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시장이 안정될 때까지 투기를 근절하고 수요를 안정화시킨다는 원칙을 흔들림 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7월 국회에서 투기 근절과 시장 안정을 위해 종합적 대책을 마련해왔다”며 “오늘 처리할 법안들의 목표는 투기를 근절하고 시장 안정을 도모하며 무주택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2·16 부동산 대책의 후속 입법이 처리되지 않은 것이 지금의 부동산 과열로 이어진 시행착오를 되풀이 해선 안 된다”며 “경제 위기로 전이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미래통합당은 국민의 고통을 아랑곳하지 않고 회피전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마치 부동산 폭등을 자신의 정치적 호재로 삼는듯한 계산적 정치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리당략, 발목잡기에 더 이상 부동산법 통과를 지체할 수 없다”며 “통합당도 초당적 협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원내대책회의서 발언하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