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 체리 효능은? '연구 결과 관절 통증 염증 감소에 도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0-07-05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타트체리가 5일 검색 포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며 누리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타트 체리는 일반 체리에 비해 신맛이 강한 체리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만성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미국 오레곤주 보건과학대학 연구에 따르면 타트 체리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관절 통증과 관절염, 만성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머니S가 지난달 19일 보도했다.

타트 체리는 또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등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인의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비롯한 뇌 건강에 효과적이다.

2019년 7월호 식품 및 기능 저널에 따르면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연구팀은 ‘타트 체리 주스가 고령자의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무작위 대조시험 결과 체리 주스가 혈압을 낮추고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 상태를 개선해 인지능력을 높인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정상 지능을 가진 65~80세 노인 37명에게 무작위로 2컵의 타트 체리 주스를 12주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주관적 기억이 5% 증가했고 일회성 시각 기억의 오류가 25%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시각적 지속 주의력도 3% 향상했고 공간 작업 기억 오류가 1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체리의 신맛 품종과 달콤한 맛 품종 모두가 인간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킨다며 이는 체리의 항산화 및 항염작용과 혈압을 낮추는 능력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타트 체리는 쉽게 상해 건조 형태나 주스, 냉동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