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통합당 종전선언 반대, 日 아베 정부와 같은 사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6-30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 국회 채택 적극 추진할 것"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미래통합당이 민주당에 한반도 종전선언 논의 중단을 촉구한 것을 두고 "대한민국 제1야당이 냉전적 사고에 젖어 일본 아베 정부와 똑같은 사고를 취하는 것에 유감이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통합당의 주장에 대해 "이는 냉전 시대의 낡은 사고에 갇힌 시대착오적인 선동이며 무지에 가까운 주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종전 선언은 적대 관계를 종식하고 평화적인 공존 관계로 나아가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출발점"이라며 "한미 동맹이나 주한미군 주둔에는 전혀 영향을 안 미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종전선언은 남북의 적대 관계를 청산하고 북미 관계 정상화의 첫 단추"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173명 의원의 이름으로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이 발의됐다"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재가동 되도록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의 국회 채택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통합당은 지난 28일 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를 가동해 종전선언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박진 통합당 외교안보특위 위원장은 "최소한의 안전장치도 없이 종전선언을 추진하면 북의 핵 보유를 인정함과 동시에 한미동맹은 악화하고 주한미군 철수의 구실을 만들어주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