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28개 전통시장 `대한민국 동행세일`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6-29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격세일 공동판매장, 100원 경매, SNS 홍보이벤트 및 다양한 경품행사 등 진행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소비 활성화를 위해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인천지역 28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이하 전통시장)도 동참한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손후근, 이하 ‘인천중기청’)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인천지역 전통시장에서 전국 공동 이벤트를 포함해 인천지역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 전국 공동 이벤트
먼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집밥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집콕-시장쿡(cook)` 이벤트가 있다.

시장愛 홈페이지 및 SNS에 공개된 요리 메뉴 알리오올리오, 국물떡볶이, 닭볶음탕등 3가지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직접 요리한 음식을 촬영한 사진을 본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시장愛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평가를 통해 브랜드K 자이글(조리기구)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하며, 참여기간은 동행세일 행사기간과 동일하게 6월 26일(금)부터 7월 12일(일)까지이다.

또한 `옥토끼와 장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홈페이지 등에 매일 공지되는 물품목록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하여 영수증과 상품 사진을 본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시장愛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지급하고, 10일 이상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30만원을 지급한다.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도 마련되어 있다. 참가부문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 3개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중기부 장관상, 소진공 이사장상 등 상장과 함께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 인천지역 특화 이벤트
인천지역에서는 전국 공동 행사와 별도로 파격세일 공동판매장 운영, 100원 경매이벤트, SNS 홍보이벤트 그밖의 다양한 경품대잔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부평깡시장, 구월도매시장에서는 동행세일 기간중 커피, 라면, 고추장 등 점포별 파격세일 품목을 한데모아 판매하는 ‘공동판매장’을 운영한다. 구월도매시장은 7월 2일(목)부터 7월 3일(금)까지 운영하고, 부평깡시장에서는 7월 8일(수)부터 7월 9일(목)까지 진행한다.

다음으로 신포지하상가에서는 ‘100원 경매 이벤트’를 행사기간중(6.30~7.10) 2차례 진행한다. 100원 경매 이벤트는 상점에서 기부한 물품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진행하며, 판매수익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구월도매전통시장에서는 궐리단길 감성카페 ‘SNS 홍보이벤트’를 7월 2일(목)부터 7월 3일(금)까지 운영한다. 궐리단길 카페내 비치된 미니배너 인증사진, 점포사진 등을 SNS에 업로드 하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그밖에 각 시장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현시장에서는 즉석복권을 지급해 1등은 50만원 상당의 상품, 2등은 온누리상품권 30만원 등을 지급하고, 현대시장에서는 경품응모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TV, 압력밥솥 등을 제공한다.

각종 이벤트에 관한 세부정보 및 개별 전통시장의 행사 내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시장 이벤트 홈페이지인 시장愛를 참조하면 된다.

인천중기청 손후근 청장은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인천지역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지역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많이 찾아 주신다면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전통시장에 많이 방문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