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주민참여예산제 시민 관심 유도 거리 홍보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6-22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가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제안을 유도하기 위해 거리홍보에 나섰다.

시는 지난 19일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정책감사실과 군포여성민우회 회원들이 시민들을 상대로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거리홍보를 가졌다.

이날 거리홍보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일반 시민들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 제안 가능한 사업분야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시는 이어 오는 26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주민참여예산제 캠페인을 한 차례 더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월부터 올 연말까지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현장 37곳에서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 사업의 진행상황 등을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보완책도 강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며, “내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채택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과정에 주민들이 참여해 마을 발전에 필요한 사업 제안을 하고 결정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제도 가운데 하나로, 최근 5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구성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