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0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6-07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 8~12일(5일간), 금오공고 등 9개 경기장에서 진행

경북도청 청사 전경.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오는 6월 8~12일까지 5일간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 등 도내 9개 경기장에서 지역의 최고 우수기능인을 배출하기 위한 ‘2020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가 주관하는 대회로, 우수 기능인재를 발굴․시상해 기능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 기능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196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포항, 경주, 안동, 구미, 영천, 상주, 청송 등 7개 지역의 9개 경기장에서 종목별로 분산해 열리며, 자동차정비 등 47개 직종에 465명(고등학생 390, 대학생 6, 일반 69)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수여되며, 오는 9월 전라남도에서 열리는‘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북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혜택 등이 주어진다.

한편, 대회 기간 중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과 시상식을 생략하고 경기장별로 방역책임자를 지정해 경기 전․후 방역을 실시한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그 동안 기능경기대회를 통해 배출된 우수 기능 인재들이 우리 산업체의 핵심 기능인으로 성장했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100% 발휘해 좋은 결과를 거두기 바라며, 선수들이 선택한 기술자의 길이 성공의 길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