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현장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6-05 1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철저한 방역 심기일전해 재오픈

최대호 시장이 코로나19 피해업소 관계자들과 면담을 갖고 있다.[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업소 관계자들의 예방을 받고 "시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최 시장은 안양1번가 일반음식점(자쿠와 등) 대표자들과 만나 "다시 일어서려는 용기를 높이 산다. 해당 매장과 같은 처지에 놓인 업소들에 대한 국가적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최 시장은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업소관계자들 역시 철저한 방역을 통해 다시 문을 열게 됐음을 알렸다.

이들은 이미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모두 마친 상태다.

해당업소 대표들은 "그 동안 성실하게 일해 왔는데 이런일을 겪게 돼 난감하고 매우 송구하게 생각한다"면서 "자신들도 피해 당사자"라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가 업소 명이 공개되고 손님이 뚝 끊기면서 마음고생이 매우 컸지만 이대로 있을 수만은 없다는 생각에 심기일전하고, 방역 소독을 일상화 해 시설내부를 생활속 거리두기 환경으로 개선, 재오픈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최 시장은 업소관계자 면담과정을 SNS에 올린 후 "코로나19로 위축된 민생경제를 되살리는 한편, 피해업소를 돕는데 시민들도 적극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