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경본부, 부산농아인협회에 후원물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20-06-05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재수 국회의원, 정인택 부산농아인협회 북구지회장 등 동참

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농아인의 날을 맞아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재수국회의원(좌측에서 세번째)과 오동석 본부장(우측에서 두번째), 정인택 부산농아인협회 북구지회장, 김태용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북부지사장 등이 함께했다.[사진=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지난 4일 오후 부산농아인협회 북구지회에서 농아인의 날을 맞이해 후원물품 기증식을 가졌다.

매년 6월 3일은 농아인의 날로서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했다. 농아인의 정체성 회복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이끌기 위해 지정된 날로서 조선농아협회가 설립된 1946년의 '6', 귀 모양과 비슷한 '3'을 결합해 6월 3일로 지정한 것이다.

이번 기증식에는 전재수 국회의원, 정인택 부산농아인협회 북구지회장, 김태용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북부지사장 등이 동참했다.

오동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후원이 농아인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데 작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사회적 버팀목 역할을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니 만큼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한 건강나눔기금으로 저소득 영유아 보육세대 육아용품 지원, 미혼모시설 생필품 지원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