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겹호재 누리는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6월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0-06-04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원1호선 트램, GTX C노선, 신분당선 연장선, 수인선 등 인접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조감도[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최근 교통여건 개선이 활발한 수원 중심입지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847-3번지 일원에 팔달10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가 이달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30개 동, 전용면적 39~103㎡ 총 3432가구 규모로 이 중 216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인근에 수원1호선 트램을 비롯,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신분당선 연장선,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GTX C노선, 오는 9월 개통하는 수인선 등이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지금도 인근에 위치한 분당선 매교역을 이용하면 1호선 및 KTX 경부선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한 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 경수대로, 매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수원 전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현재 단지 주변으로 팔달6구역(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2586가구)과 팔달8구역(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3603가구)이 분양을 마치고 착공 중이다. 이 밖에도 당 사업지(3432가구)와 권선6구역(2178가구) 등 총 1만20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인계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수원고등학교 등 초·중·고교 모두 도보 통학권이다. 아울러 수원시립중앙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다수의 학원이 밀집해 있는 인계동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수원영동시장, 메가박스(수원남문점), CGV(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등이 입지해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대형 종합병원인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을 비롯해 경기도청, 수원시청, 팔달구청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옆으로는 수원천이 흐르며, 도보권에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반달공원, 드라마공원 등 근린공원이 다수 위치해 있다.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생활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수원화성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 약 51만여㎡ 규모의 팔달공원도 인접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